하나은행이 서비스 불편사항 개선 아이디어 등을 선정하는 `손님행복 아이디어 공모전`을 6월 30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하나은행 거래 유무와 관계 없이 누구나 하나은행 홈페이지 또는 하나원큐 모바일뱅킹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24시간 참여가 가능하다.
주제 제한은 없지만 ▲초개인화 금융상품·서비스 ▲고령친화적 금융상품·서비스 ▲모바일뱅킹·인터넷뱅킹 등 비대면채널 불편사항 개선 아이디어를 우대한다.
공모전에 참여한 사람 중 100명에게는 현금처럼 쓸 수 있는 3천 `하나머니`가 제공되며, 제안 아이디어가 채택되면 10만 `하나머니`를 지불한다.
채택 아이디어 중 하나은행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우수 아이디어` 제공자에게는 50만 `하나머니`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손님의 작은 불편, 손님의 소중한 의견 하나 하나에 귀 기울이는 것이 손님의 기쁨과 모두의 기쁨을 실현하는 첫 걸음"이라며, "손님들의 제안을 적극 반영한 새로운 하나은행의 모습을 통해 `오늘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은행`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환전 선물 기능을 추가한 `환전 지갑` ▲영업점 방문 대기시간 단축 위한 사전 신청서 작성 `스마트창구 Plus 서비스` ▲하나원큐 신용대출 약정 `생체인증 서비스` 등 지난 해에도 손님과 직원이 낸 아이디어를 선정해 제도에 반영한 바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