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위덕 디렉터가 청년 창업자들을 위한 무료 온라인 마케팅 멘토링을 진행했다.
사회진입을 준비하는 청년 10명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온라인 마케팅 멘토링은 화상회의 앱을 이용한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창업 후 마케팅 방향을 설정하고 구체적인 방법을 고민하던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멘토링 시간에는 다양한 질문을 바탕으로 코로나19에 대비해서 기존의 마케팅을 현재와 같은 상황에서는 어떻게 바꿔야 하는지, 타겟 소비자가 좋아하는 것은 어떤 것일지, 잘 팔리는 방법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노하우를 전달했으며 콘텐츠 마케팅 전략, 2021년 아이템 발굴 방법, 플랫폼 채널, 브랜드 전략, 마케팅 비법 등에 대해도 안내했다.
콘텐츠 기반의 실전 마케팅의 지식과 사례를 전달하고 업무지식과 경험담을 공유하며 청년 창업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부분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멘토로 나선 장위덕 디렉터는 피자 프랜차이즈 마케팅 총괄, 종합광고홍보대행사 자문이사를 맡고 있으며, 뮤즈 크리에이티브 어워드(국제광고제) 3관왕 및 도쿄 인터내셔널 포토어워드, 모노크롬 포토 어워드 그랑프리, 대구사진대전 등 다수의 국내외 시상식에서 수상한 바 있다.
장위덕 디렉터는 "창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청년들이 현재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이번 멘토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과 소통할 기회가 생겨서 좋았고, 내가 가진 마케팅 실무 지식을 통해 조금이나마 예비 창업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의미 있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창업 아이템이 무엇인지, 효과적인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궁금증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