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 내에 챗봇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스타그램용 메신저 API가 2일(미국 현지시간) 온라인으로 개최된 페이스북의 연례 개발자 행사 `F8 리프레시`에서 공개됐다.
인스타그램은 "자사가 소비자와 비즈니스 사이의 주요 소통 채널로 부상하면서,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보다 편리하면서도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메신저 API 공개를 결정하게 된 이유를 전했다.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의 API가 공개됨에 따라, 비즈니스 계정은 인스타그램 앱 내에 통합 고객 응대 메시지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인스타그램 피드 댓글이나 스토리 답장 등을 통해 소비자가 남긴 문의를 DM창에서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CRM이나 발주를 관리하는 외부 솔루션과의 통합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공개된 API를 활용해 자동응답 `챗봇` 서비스 개발도 가능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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