뷔가 언급한 오레오 맥플러리 판매도 껑충
맥도날드가 선보인 `더 BTS 세트`가 아미(방탄소년단 팬클럽)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국내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4일까지 맥너겟 국내 일평균 판매량이 `더 BTS 세트` 출시 전 4주간 일평균보다 283% 급증했다고 7일 밝혔다.
맥도날드가 그룹 방탄소년단과 손잡고 내놓은 `더 BTS 세트`는 맥너겟(너깃) 10조각, 프렌치프라이, 음료, 스위트 칠리·케이준 소스로 구성된 제품으로 지난달 27일 전 세계 50개국에서 출시됐다.
버거가 주를 이루던 맥도날드에서 맥너겟 판매량 급증은 이례적으로, 더 BTS 세트가 그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디저트 메뉴 `오레오 맥플러리` 판매량은 같은 기간 45% 증가했다.
이 메뉴는 더 BTS 세트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방탄소년단 멤버 뷔가 과거 좋아한다고 언급한 제품이다.
팬들은 더 BTS 세트를 구매하면서 오레오 맥플러리를 함께 사는 경우도 많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더 BTS 세트를 구매한 고객의 `인증샷`이 SNS를 중심으로 많이 올라오고 있다"며 "더 BTS 세트의 한글 SNS 언급량(버즈량)은 출시 전보다 423배나 증가했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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