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플러스 PICK] 시간입니다.
이지효 기자, 첫 번째 키워드부터 바로 볼까요?
<기자>
어떻게 쓰레기의 수혜를 받을 수 있냐, 하시는 분들 계실 텐데요.
BTS가 만든 쓰레기라면 충분히 가능한 것 같습니다.
최근에 맥도날드에서 `BTS 세트`를 출시했는데 이 세트를 구해서 먹는 것은 물론, 먹고 남은 포장지까지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앵커>
먹고 남은 포장지까지 인기를 끌고 있다고요?
<기자>
과연 그럴까요. 사진을 준비했는데, 이 내용물이 없는 포장지만도 팔립니다.
`BTS세트`의 종이 봉투를 1,000링깃, 그러니까 약 27만원에 판다고 적고 있고요.
![](https://img.wowtv.co.kr/wowtv_news/dnrs/20210608/B20210608170223847.jpg)
또 다른 트위터에도 이 종이봉투를 150달러, 그러니까 약 17만원에 팔고 있죠.
이 종이봉투를 깨끗이 씻어서 예술품처럼 투명한 아크릴 박스에 보관하기도 합니다.
![](https://img.wowtv.co.kr/wowtv_news/dnrs/20210608/B20210608170242280.jpg)
심지어 BTS 세트에 들어간 너겟 한조각이 1억원에 팔리기도 했는데,
BTS세트인 데다가 `어몽 어스`라는 게임 캐릭터의 형태라고 해서 화제가 됐죠.
<앵커>
이번 제품으로 맥도날드도 덕을 많이 봤겠습니다.
<기자>
지난달 27일 전 세계 50개국에 순차적으로 출시된 이 BTS 세트에는
맥너겟 10조각과 프렌치프라이, 음료, 스위트 칠리 및 케이준 소스가 들어가 있죠.
실제로 한국맥도날드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4일까지 국내 일평균 판매량이 BTS 세트를 출시하기 전보다 283% 급증했다고 밝혔죠.
<앵커>
그러면 키워드의 수혜주는 맥도날드를 얘기하는 겁니까?
<기자>
네. 그런데 맥도날드 말고도 수혜주가 또 있습니다.
BTS 세트의 포장지로 스타벅스 텀블러를 커스텀하는 게 유행으로 번지면서
스타벅스도 이 쓰레기의 수혜주가 됐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콜라 종이컵을 오려서 텀블러에 끼우거나 맥너겟 포장지를 이용해서 아이폰 케이스를 만드는 사례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사실 맥도날드가 이렇게 유명인사와 협업하게 된 건 이번이 처음인데
맥도날드의 상징인 빨간색 패키지를 버리고 BTS의 상징인 보라색을 택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죠.
<앵커>
스타벅스 말고도 또 있을까요?
<기자>
BTS세트의 재료에서 한 번 찾아보시죠.
![](https://img.wowtv.co.kr/wowtv_news/dnrs/20210608/B20210608170304450.jpg)
바로 BTS 세트에 포함되는 스위트 칠리소스와 케이준 소스를 납품하고 있는 오뚜기를 들 수 있습니다.
이 소스를 우리나라는 물론 대만, 홍콩, 태국 등 아시아 지역에 공급한다고 하는데,
한글이 적힌 소스 포장지까지 해외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번 소스 공급이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력을 인정받는 기회로 작용할 수 있다고 분석하고 있는데요.
특히 BTS 세트의 소스를 수출하는 등 양념소스 매출 늘면서 실적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앵커>
BTS가 참여했다는 이유로 이렇게 수혜를 받는 기업들이 많은 줄 몰랐네요.
<기자>
네. 코로나19 회복세에 따라 식음료를 비롯한 경기소비재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죠.
BTS 효과도 있겠지만 전문가들은 스타벅스와 맥도날드 등 식음료 기업들의 주가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는데요.
코로나19가 완화되는 데다 그간 영세 레스토랑이 도산하면서 살아남은 프랜차이즈가 이익을 늘릴 수 있다는 겁니다.
실제로 국내의 서학개미들도 이런 회복세에 주목하면서 5월에만 스타벅스 주식을 약 130억원 어치 매수하기도 했습니다.
다만 일각에서는 인플레이션 우려에 따른 인건비 상승이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경고도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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