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은 지난 12일 새벽 01시 바이러스 공격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현재는 대부분 복구가 된 상태로, 확인된 피해는 거의 없거나, 지극히 경미하다고 전해진다.
2020년 클라우드 시스템 도입으로, 대부분의 선사 운영 업무는 현재 정상적으로 진행 중이라는 설명이다.
더불어 화물예약시스템 등 주요 운영시스템 역시 전혀 문제없는 상황이라고 알렸다.
다만 일부 지역의 경우 메일 시스템의 불안정으로 개인 메일 및 유선을 통해 화주와의 업무를 이어가는 상황이다.
HMM은 주요 메일 서비스 복구는 이루어졌지만 본사 서버의 불안정 등으로 인해 화주들과의 일부 메일이 송수신 누락된 경우가 발생했을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이에 응답·처리 받지 못한 이메일이 있는 화주들에게 유선으로 연락·재확인을 당부했다.
HMM은 "향후 유사 사이버 공격에 대비, 보다 강력한 사이버 보안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최신 백신 업데이트 등 가능한 모든 조치를 강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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