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공공정책대학원에서 주최하고,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사회복지학부에서 주관하는 지역사회 공개특강이 6월 18일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구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스트리밍될 예정이다.
미국 버지니아 대학교에서 임상심리학 박사를 취득하고, 미국 임상심리학자 자격증을 가진 심현주 박사가 연사로 초청되어 2시간에 걸쳐 심도 있게 강의를 진행한다.
현재 심현주박사는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의 겸임교수이자 젬카운셀링과 코칭 그룹의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다.
특강에서는 사회복지사가 실천 현장에서 간접적으로 트라우마에 노출되는 경험에 대해 이해하고, 향후 사회복지사의 간접 트라우마 노출 경험을 관리할 수 있는 방안을 다룰 예정이다.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 석사과정 또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에 재학 중인 학생과 졸업생을 포함해 지역사회 관련 기관 종사자나 트라우마 경험 및 관리방안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무료 공개특강이다.
이번 특강을 공동으로 기획한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과 세종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는 교수진과 같은 인적자원 교류는 물론, 해외사회복지현장연수, 사회복지사 1급 시험 대비반, 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운영함으로써 두 대학의 학부와 석사과정 교과과정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는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학사과정인 세종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에서는 사회복지학과와 사회복지행정학과로 특화된 교과과정을 통해 최일선 사회복지실천전문가 양성과 사회복지조직의 평가, 행정 경영능력을 겸비한 사회복지행정 전문가 양성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다양한 국가자격증 및 민간자격증 과정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다.
한편, 특수대학원 석사과정인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에서는 핵심전공인 사회복지전공 외에도 노인보건의료복지전공, 아동청소년복지전공, 상담복지전공을 통해 보다 심화된 실천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최근 급변하는 제도적 환경에 필요한 맞춤형 현장전문가를 양성하고, 사회복지조사전문가 양성을 위한 연구세미나와 트랙도 강화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는 사회복지학과와 사회복지행정학과로 특화된 교과과정을 통해 전문적인 사회복지실천전문가 양성과 사회복지조직의 효율적 행정 운영 능력을 겸비한 사회복지 행정전문가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는 6월 1일부터 2021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 석사과정도 6월 28일부터 7월 5일까지 2021년 후기 모집(3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