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가 `노벨피아 영업부장님 모집`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추천을 통한 가입자가 늘어나면 `영업부장님` 별칭과 함께 다양한 경품을 제공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영업부장`은 노벨피아가 새롭게 선보이는 추천인 제도의 최상위 보상등급을 뜻한다. 추천인 코드를 지인에게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한 지인이 본인인증 절차를 완료하면 된다.
가입자 1명당 추천인에게는 1코인씩 지급되며 피추천인은 7일 무료 이용권을 제공받는다. 추천인 수가 늘어남에 따라 추가보상도 제공되며 최상위 보상등급에게는 `영업부장`이라는 별칭과 함께 아이패드 또는 갤럭시탭이 지급된다.
고퀄리티의 작품 창작을 지원하기 위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웹소설 작가를 대상으로 한 30억 원 규모의 `웹소설 정산 이벤트`가 그것이다. 조회수 1회당 △플러스(비독점) 8원 △플러스(독점, 성인) 10원 △플러스(독점, 비성인) 12원의 기준을 적용해 작가들에게 정산금을 지급, 다양한 장르의 작품과 신진작가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6월 1일부터 8월 14일까지 진행되는 여름 이벤트로는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 `써줘용`을 진행 중에 있다. 주차별로 제시된 5개의 키워드를 이용해 연재작품을 완성하면 응모된다. 주차별로 3작품을 선정해 상금 2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노벨피아 관계자는 "공모전 이벤트를 통해 기존에 독자로만 활동하던 이용자들의 활발한 참여가 이어지며 노벨피아에서 연재되는 작품 역시 1만 개를 돌파했다"며, "향후 신진 작가들을 위한 다양한 공모전 이벤트를 기획, 플랫폼의 활성화와 작품 활동 지원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