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는 올해 상반기 중국에 탄산음료 `밀키스`를 약 1천620만캔(250㎖ 환산 기준) 수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1년 전과 비교해 6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롯데칠성음료가 1990년대 초 중국 음료시장에 진출한 이후 상반기 기준 최대 실적이다. 연말까지 2500만캔 이상 수출이 가능할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보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의 인기 이유로 기존 탄산음료와 차별화된 맛을 꼽았다. 2015년에는 한국에 없는 딸기 맛과 망고 맛 등을 중국 시장에 출시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하반기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를 강화하고 매운맛을 중화시키는 밀키스의 장점을 살려 훠궈(샤부샤부) 음식점 판로 개척에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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