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근태관리 솔루션의 고객사 수가 확대되고 있다. 기업 내부에서 자체적인 근태관리 시스템 도입이 어려운 중소기업의 경우 외부 소스를 바로 가져다 활용할 수 있는 관련 솔루션을 도입하면서 이용자 수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 재택근무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관련 시스템을 확보하기 어려웠던 영세 규모의 중소기업의 경우 근태관리 솔루션을 도입함으로써 재택근무 인프라까지 활용할 수 있다.
한국경영자총협회 조사에 따르면 50인 미만 기업 105개소를 대상으로 한 설문에서 약 26%의 비율로 `주 52시간제 근무가 준비되지 않았다`는 답변이 나왔다. 해당 이유로는 `전문성 및 행정력 부족`이 약 37%, `시설 투자 비용의 부담`이 약 19%의 비율로 나타났다.
타임키퍼의 관계자는 "7월부터 전격적인 주 52시간 근무제가 도입됨에 따라 50인 이하 사업장의 솔루션 도입 요청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즉각적인 현장 도입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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