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아임닭과 프리미엄 건강 간편식 브랜드 아임웰이 미국 아마존 프라임데이성료 및 4개월 만에 매출 660% 성장을 기록하며 미국 진출 가능성을 확인했다.
아임닭과 아임웰은 `좋은 재료로 만든 건강한 식단`을 제공하는 식품 전문 브랜드이다. 아임닭 브랜드를 통해 국내산 신선한 닭가슴살로 만든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양질의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임웰을 통해서는 탄수화물, 식이섬유, 식물성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균형 잡힌 식단을 제안한다.
아임닭과 아임웰은 품질과 더불어 맛과 간편함까지 잡으며 국내 대표 닭가슴살 브랜드,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7년 연속 고객사랑브랜드대상을 비롯해 소비자 투표로 선정되는 퍼스트브랜드대상, 올해의브랜드대상을 지속 수상하며 브랜드 파워를 인정받았다. 국내에서의 성공을 발판삼아 해외 시장으로 꾸준히 발을 넓히고 있다. 중국, 베트남, 홍콩 등 동남아에 이어 올해는 미국 아마존으로 진출했다.
세계적으로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최근 비건&채식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아임닭과 아임웰도 이에 발맞춰 ` Vegan friendly & Healthy Korean snack`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아임웰의 비건 간식, 웰빙 간식을 중심으로 미국 수출을 진행 중이다. 단백질 초콜릿, 군고구마바, 콩칩, 베이글칩 등이 현재 아마존에서 판매 중이다.
콩칩은 현재 아마존 내 누적 평점 5점 만점에 5점으로 현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제품이며, 지난 달 진행된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 카테고리 내 전체 판매 베스트 10위 안에 랭크 된 바 있다. 단백질 초콜릿은 프로모션이 없을 때에도 꾸준히 카테고리 내 20위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출 및 재고관리 능력 등 아마존 셀러의 엄격한 평가 기준을 충족하며 정기구독 가능 상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아임닭&아임웰은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 2월 대비 6월 매출 660% 이상 성장하는 성과를 보였다. 미국 시장에 안착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으며, 그래놀라바 수출도 준비 중이다. 견과류와 곡물로 영양을 높이고, 곤약시리얼로 칼로리 부담을 낮춘 것이 미국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