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좌) 한국시니어연구소 이진열 대표, (우) 스마일시니어 전략기획본부 김남욱 이사](https://img.wowtv.co.kr/wowtv_news/dnrs/20210720/B20210720143838943.jpg)
한국시니어연구소가 국내 3위 방문요양전문 브랜드 스마일시니어를 인수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인수에 따라 한국시니어연구소는 스마일시니어가 보유한 전국 60곳 방문요양센터 네트워크와 시니어 데이터를 확보하고 토탈 실버 케어 플랫폼 사업을 가속화 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시니어연구소는 재가요양시설 행정업무를 자동화하는 하이케어 솔루션을 개발해 재가 방문요양 서비스 향상에 기여해 온 실버테크 스타트업이다.
재가방문요양 서비스 시장은 노인장기요양 시장의 70%를 차지하고 있지만 대부분 영세하거나, 서비스 품질이 낮다는 점이 문제로 지적돼 왔다.
회사는 스마일시니어의 파트너 방문요양센터들이 앞으로 한국시니어연구소의 기술 지원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을 케어하고 시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진열 한국시니어연구소 대표는 "이번 인수합병은 스마일시니어의 높은 수준의 방문요양서비스 노하우와 한국시니어연구소의 혁신 기술력이 만났다는 점에서 의미를 가진다"며 "스타트업과 전통 산업 간의 대표적인 상생모델로 성장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