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직스, 베이직북 14로 '2021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입력 2021-07-22 15:58   수정 2021-07-22 1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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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강용 노트북` 베이직북 14를 출시해 주목받고 있는 베이직스가 `2021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가전 노트북 제품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베이직스는 최근 `베이직북 14`를 출시, 인강용 노트북으로 알려지며 빠른 성장을 이루고 있는 업체다.

베이직북은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으로 SSD 256GB를 장착, 인강용 노트북 시장에서 합리성과 실용성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베이직스는 최근 자체 A/S 센터 수립을 통해 `7 영업일 내 A/S 처리`라는 모토를 이뤄가고 있다. 채널톡 상담을 통해 비대면으로 사용자 문제 해결에 집중하며 전 프로세스를 모바일 채널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일원화하는 한편 상담 및 A/S 효율을 크게 높였다. 특히 국내 전 지역 택배 수리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베이직스의 이번 성과는 소비자를 위한 합리적인 제품과 서비스가 한 단계 발전해 이뤄졌다는게 업체 관계자의 설명이다.

베이직스 김광옥 센터장은 "이번 A/S 시스템 도입과 더불어 소비자의 권리가 더 향상될 수 있도록한 결과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인강용 노트북으로 폭넓게 베이직북이 사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발전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A/S 서비스를 비롯해 소비자를 위한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이번 수상도 더 잘하라는 의미로 받아 들이겠다"고 덧붙였다.

베이직스는 고객들의 권리를 보장하고 서비스 질을 향상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특히 전 제품 1년 무상보증 기간을 도입했다는 점도 이번 선호도 1위에 기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 이후 비대면 시대가 도래하면서 직접 방문을 꺼리는 소비자의 수요를 적극 반영하였다.

한편 `생활의 필수품을 합리적으로`라는 모토 아래 노트북을 넘어 TV 제품과 같은 생활 가전으로 확장을 모색하는 중이다. 2015년부터 매년 2배씩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14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인강용 노트북 시장에서 확실한 강자라는 점을 보여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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