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게임즈에서는 지난 7월 14일부터 19일에 걸쳐 스파이더 탱크 프로젝트(가칭) 게임의 알파 세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알파 세션에는 전세계 수천 명의 갈라게임즈 유저들이 참여했으며, 데모 버전 파일을 공개해 테스트 서버 상에서 이루어졌다.
스파이더 탱크 프로젝트는 네덜란드의 게임 개발사인 게임디아(Gamedia)에서 제작한 게임으로, 연내 갈라게임즈에서 서비스 제공 예정이다. 게임디아는 대표인 디트마르 터커(Dittmar Tukker)에 의해 2007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근교에서 문을 열었으며, 다양한 종류의 모바일, PC, 콘솔 게임을 성공적으로 출시한 바 있다.
애초에 커뮤니티에서 참여할 수 있는 테스트 세션은 시간대 별 1시간씩 총 2회로 계획되어 있었으나 예상보다 많은 인원이 참여함에 따라 총 6일동안 진행되었으며, 알파 세션 기간 동안 유저들이 자체적으로 팀을 결성해 플레이하는 등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플레이어들이 직접 소유하고 만들어가는 생태계를 탑재한 플랫폼을 지향하는 갈라게임즈는 현재 커뮤니티 내 유저들이 스파이더 탱크 게임의 타이틀을 결정할 수 있도록 공모 및 투표를 진행중이기도 하다. 갈라게임즈의 책임 프로듀서인 애런 코는 이번 알파세션에 대해 "우수한 개발 능력을 보유한 게임디아와 협업하여 진행과정을 유저들에게 공개할 수 있었던 매우 좋은 기회"였다고 하며 "앞으로도 전세계의 우수한 게임 스튜디오들과 협력하여 갈라게임즈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는 작품들을 가져오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