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월부터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고고챌린지는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1가지 행동과 할 수 있는 1가지 행동을 약속하고 다음 주자를 추천하는 릴레이 방식의 캠페인이다.
최호진 사장은 하지 말아야 할 1가지 행동으로 `회사내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은 줄이고`를, 할 수 있는 1가지 행동으로 `친환경 제품 사용은 늘리고’를 실천 메시지로 제시했다.
동아제약은 구강청결제 가그린은 용기를 무색 페트병으로 바꾸고 수분리성 점착식 라벨을 사용해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변경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며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최호진 동아제약 사장은 "구성원 모두가 참여해 앞으로도 환경문제뿐 만 아니라 ESG 경영 실천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내는 동아제약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쏘시오그룹은 환경보호를 위해 일회용품의 사용을 줄이기 위한 `플라스틱 제로`(Plastic-Zero) 캠페인과 `포장재 재질-구조개선 자발적 협약`을 통한 포장재·재질구조 개선, 폐의약품 수거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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