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은 사명을 반영해 기존 `truefriend.com`에서 `securities.koreainvestment.com`으로 변경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이번 개선작업을 통해 홈페이지 메인 화면은 사용 빈도가 높은 메뉴 위주로 간결하게 구성하고, 텍스트 보다는 이미지 중심의 디자인으로 가독성을 제고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자산 현황과 계좌정보는 상품유형별 비중, 수익률 추이 등 그래프를 활용한 시각화를 통해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체 업무 간 유의사항 고지 절차를 간소화하는 등 고객 의견도 적극 반영됐다.
또 여섯 자리 숫자 입력만으로 로그인이 가능한 `간편 인증서`와 QR코드 인증 방식의 `스마트폰 로그인`을 적용해 접속 과정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했다. 홈페이지 이용에 필요한 보안 프로그램 역시 통합설치 솔루션을 통해 클릭 1번으로 손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번에 신설된 리서치센터 콘텐츠 페이지에서는 강화된 검색 기능을 통해 인터넷 뉴스를 보듯 다양한 투자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주식 매매 바로가기 버튼`이 추가돼 리포트를 보면서 곧바로 매수 주문을 낼 수도 있다.
최서룡 한국투자증권 디지털플랫폼본부장은 "어떻게 하면 쉽고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을지 깊이 고민하고 준비한 끝에 이번 리뉴얼 오픈을 하게 됐다"며 "이번 개편을 시작으로 고객 니즈와 새로운 트렌드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업그레이드가 지속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정희형 기자
hhjeong@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