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제과는 식물성 소재를 100% 사용한 식물성 빵 `V-Bread` 브랜드를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V-Bread는 식사 대용 빵으로 식물성 원료를 찾는 소비자를 위해 개발된 브랜드다.
V-Bread에는 우유, 버터, 달걀 등 동물성 재료가 들어가지 않는다. 대신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맛이 담백하고 식이섬유 및 단백질이 함유돼 있다.
롯데제과의 `V-Bread` 브랜드는 `건강한 식탁`, `건강한 식탐`이라는 2가지의 콘셉트로 운영될 예정이다. 향후 콘셉트에 맞게 총 4종의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건강한 식탁은 식사 대용 제품으로 구성되며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사용해 담백한 맛을 강조한 `포카치아 식빵`과 오트밀을 이용한 `미니 오트 식빵` 2종을 선보인다.
건강한 식탐은 제품의 맛을 강조한 간식용 제품으로 구성된다. 고소한 땅콩분태를 넣은 `피넛머핀`, 두유와 국내산 쌀가루를 사용한 `라이스 브라우니` 2종을 선보인다.
신제품 `포카치아 식빵`과 `피넛머핀` 2종은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편의점, 할인점 등 오프라인 채널로 판매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