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다이너마이트' MV, 유튜브 12억뷰 돌파

입력 2021-08-07 14:30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히트곡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지난 6일 오후 6시 20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12억 회를 넘겼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7일 밝혔다.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를 이은 방탄소년단의 통산 세 번째 12억 뷰 뮤직비디오다.
지난해 8월 발매된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이 처음으로 선보인 영어 곡으로 경쾌하고 신나는 디스코 팝 장르다.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총 세 차례 1위에 오르고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스트리밍 10억 건을 돌파하는 등 크게 흥행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당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조회수 1억110만 건)로 유튜브 신기록을 세운 바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영어 곡인 `버터`도 이날 유튜브에서 5억 뷰를 넘겼다. 지난 5월 21일 공개된 지 약 두 달 반 만이다.
이 곡은 핫 100에서 총 9주간 정상을 차지하며 최근까지 `롱런`하고 있다.
뮤직비디오 역시 하루 동안 1억820만 회 조회되며 `다이너마이트`가 보유했던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기록을 깼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