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드림캐쳐가 의미있는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드림캐쳐(지유, 수아, 시연, 한동, 유현, 다미, 가현)의 스페셜 미니앨범 `Summer Holiday(서머 홀리데이)` 타이틀곡 `BEcause(비커즈)` 뮤직비디오는 지난 8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21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달 30일 음원 발매와 동시에 공개된 `BEcause` 뮤직비디오는 이틀 만에 1000만 뷰를 넘어선데 이어, 9일 만에 2100만 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전작 `Dystopia : Road to Utopia(디스토피아 : 로드 투 유토피아)`의 타이틀곡 `Odd Eye(오드 아이)` 뮤직비디오가 28일 만에 2000만 뷰를 넘어선 것과 비교했을 때, 약 3배 빠른 속도로 기록을 달성한 것이다.
특히 드림캐쳐는 `BEcause` 발매 직후 벅스 실시간 음원 차트 1위에 등극하는가 하면, 수록곡 모두가 상위권에 진입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데뷔 이후 처음으로 `사랑`을 주제로 노래한 드림캐쳐는 자신들만의 색을 담은 오싹한 사랑 이야기로 리스너들의 호평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Summer Holiday`는 초동 판매 수량(집계 기준 7월 30일~8월 5일) 7만 5551장을 달성했다. 이는 드림캐쳐의 최고 초동 판매 기록인 `Dystopia : Road to Utopia`의 64,596장을 뛰어넘는 수치로, 또 한 번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고무적인 성과를 세우고 있다.
드림캐쳐의 `Summer Holiday`는 `디스토피아` 시리즈를 마무리한 드림캐쳐가 새로운 이야기를 펼쳐가기 전, 팬들을 위해 준비한 특별한 선물 같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BEcause`는 너무 커져버린 사랑이 불러일으킨 집착에 관한 이야기를 담아냈으며, 현악기의 피치카토 사운드와 목소리를 결합한 멜로디 테마가 오컬트한 분위기를 연출해 서늘함을 선사한다.
한편, 드림캐쳐는 각종 음악 방송 및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