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식품기업 팔도가 `왕뚜껑 모자 고객`에게 영감을 받은 `왕뚜껑 모자`를 선보인다. 모자 굿즈는 2017년 HAT`S ON 협업 이후 두 번째다. 소비의 주축으로 떠오르는 MZ세대의 시선을 끌기위해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준비하고 색다른 재미를 전달한다.
팔도는 의류브랜드 미스터스트릿, 숲몰(SOUP MALL)과 손잡고 볼캡 2종을 준비했다.
해당 굿즈 제작은 한 장의 사진에서 착안했다. 지난해 흰 모자를 쓴 여성이 왕뚜껑을 먹다 챙 끝부분에 국물이 닿아 모자가 물들어 버린 모습이 화제가 되었다. 대중에게 `왕뚜껑녀`로 불린 당사자를 찾기 위해 팔도는 SNS이벤트를 진행했고, 직접 본인을 인증한 주인공을 만나 제품과 함께 앞서 선보인 왕뚜껑 모자를 선물했다.
새로운 왕뚜껑 모자는 모자 앞 챙에 라면 국물을 연상케하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미스터스트릿과 숲몰은 국물이 스며드는 모습을 각자의 방식으로 해석해 재치 있게 표현했다. 2종 모두 왕뚜껑을 상징하는 왕관모양 로고를 볼캡 중앙에 수놓아 포인트를 줬다.
해당 굿즈는 각 의류브랜드별 공식 온라인 몰에서 구매가능하다. 모자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왕뚜껑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6월 30일부터 한정수량으로 판매 한다.
한편, 이번 이벤트는 기업마케팅의 일환으로 `카페24 프로모션 브릿지 서비스`를 활용하여 팔도와 미스터스트릿, 숲몰이 공동으로 진행한다. 해당 서비스는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쇼핑몰과 기업 간 이벤트·프로모션 협업을 편리하게 연결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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