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MU가 음원 스트리밍, 다운로드, BGM 판매량에 가중치를 부여해 집계하는 가온차트 디지털 부문 정상에 올랐다.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가온차트에 따르면 AKMU의 컬래버레이션 앨범 [NEXT EPISODE] 타이틀곡 `낙하 (with 아이유)`는 올해 32주차(2021.08.01~2021.08.07) 디지털 부문서 1위를 차지했다.
`낙하 (with 아이유)`는 AKMU의 내적 성장과 한층 깊어진 음악 세계를 엿볼 수 있는 곡. 닿을 곳이 없는 상황에서 낙하는 비상이 될 수 있다는 역설적인 의미와 `어떤 시련이 찾아와도 끝까지 함께하겠다`는 희망적인 메시지가 담겨 음악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AKMU의 가온 주간차트 1위 안착은 여러 객관적인 수치로 예견됐다. `낙하 (with 아이유)`는 지난 7월 26일 발표되자마자 벅스, 지니, 네이버 바이브 실시간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쓴데 이어 국내외 주요 음원 유통사 데이터를 종합 분석해 순위를 매긴 한터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했었다.
AKMU는 컬래버레이션 앨범 [NEXT EPISODE]를 통해 한층 성숙하고 깊어진 음악 세계로 대중과 평단 모두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타이틀곡 `낙하 (with 아이유)’뿐 아니라 앨범에 수록된 전곡이 고르게 사랑받으며 음원 강자로서 입지를 다시 한번 굳건히 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