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반려동물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반려동물 보호자의 부재 시, 반려동물을 돌보기 위해 전문가(펫시터: Pet+Sitter)를 찾는 수요와 반려동물 산업 관련 직업을 찾는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형설이엠제이와 (사)대한수의사회는 반려동물 보호자와 전문가가 되고자 하는 예비 펫시터들을 위해 ㈜형설이엠제이와 KBS미디어가 공동 운영하는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 반려동물교육원에서 ‘펫시터 자격과정’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학습관리, 그리고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수의사들이 직접 강의하여 전문 자격취득까지의 과정을 돕게 된다.
㈜형설이엠제이 장진혁 대표이사는 인터뷰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펫시터 산업의 건강한 발전을 위하여 전문교육을 통해 반려동물 보호자부터 펫시터 및 관련 산업 종사자들의 전문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반려동물 돌봄 전문가 ‘펫시터’ 과정에 대해 대한수의사회 허주형 회장은 "펫시터는 동물보호자와 반려동물을 모두 케어하는 중요한 반려동물 관련 직업군으로, 전문적인 교육을 통하여 보호자와 반려동물을 동시에 만족시켜야 하는 고도의 직업"이라며 "이를 통해 동물과 사람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반려동물 문화가 확산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펫시터 및 관련 산업 종사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형설이엠제이와 (사)대한수의사회는 ‘펫시터 올인원 패키지’를 제공한다.
펫시터 전문자격과정 올인원 패키지는 (사)대한수의사회 강사진들이 직접 진행하는 인강과 교재, 자격과정 시험 응시료 및 자격증 발급비가 모두 포함된 패키지로 구성된다.
‘펫시터 올인원 패키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 반려동물교육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https://img.wowtv.co.kr/wowtv_news/dnrs/20210817/B20210817090635323.jpg)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