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CIX(씨아이엑스)가 새 앨범으로 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다.
지난 17일 발매된 CIX(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의 첫 번째 정규 앨범 ``OK` Prologue : Be OK (오케이 프롤로그 : 비 오케이)` 수록곡 `고해`가 발매와 동시에 벅스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0살`, `BAD DREAM (배드 드림)`, `WAVE (웨이브)`, `Off My Mind (오프 마이 마인드)`가 2위부터 5위에 이름을 올리며 차트 줄 세우기에 성공했다.
뿐만 아니라 ``OK` Prologue : Be OK`는 이스라엘 아이튠즈 앨범 차트 2위를 비롯해 필리핀, 태국, 베트남, 터키 등 다수 해외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3위를 기록했고, 타이틀곡 `WAVE`는 페루, 필리핀, 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상위권에 오르며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또 한터차트 실시간 음반 차트에서도 4만 4천 장의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며 5위를 차지했다.
CIX는 이날 데뷔 2년 만의 첫 정규 앨범 발매 기념 라이브를 진행해 팬들과 특별한 만남을 가졌다. 마린 보이 콘셉트의 의상을 입고 등장한 CIX는 컴백 소감과 TMI 뉴스를 전하며 본격 소통에 나섰다.
또한 CIX는 이번 앨범 ``OK` Prologue : Be OK` 전곡을 함께 들으며 곡 설명과 전반적인 콘셉트를 전했다. CIX는 곡의 첫인상부터 녹음 에피소드와 BX의 곡 작업 스토리, 가장 애착이 가는 곡 등을 소개하며 첫 정규 앨범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앨범 재킷 및 뮤직비디오 촬영 B컷 사진을 보며 비하인드를 전해 이목을 모았다.
실시간 채팅 소통부터 캡처 타임까지 다채로운 코너를 통해 팬 사랑을 자랑한 CIX는 "첫 정규로 컴백했는데 많은 관심과 사랑 주셔서 감사하다", "이번 활동도 픽스들만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면서 활동하겠다", "정규 앨범 열심히 준비했다. 좋은 곡 좋은 무대로 보답해드리겠다", "저희가 받은 행복만큼 돌려드리겠다", "열심히 응원해주신 덕분에 저희만의 속도로 함께 나아가고 있다"고 마무리 인사를 전했다.
``OK` Prologue : Be OK`는 CIX가 데뷔 2년 만에 새로운 `OK` 시리즈를 여는 프롤로그 앨범이다. 타이틀곡 `WAVE`는 거센 운명의 파도를 넘어 우리만의 속도로 함께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곡이다.
성공적인 컴백 신호탄을 쏘아 올린 CIX는 `WAVE`로 각종 음악 방송에 출연하며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