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MZ세대 겨냥한 '투자가 문화로' 플랫폼 오픈

입력 2021-08-23 15:14  


NH투자증권이 MZ세대를 겨냥한 플랫폼 `투자가 문화로`를 오픈했다.
23일 NH투자증권은 브랜드 디지털 플랫폼 `투자가 문화로`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투자가 문화로`는 NH투자증권의 디지털 브랜딩 공간으로 비대면 문화 확산 속에서 시공간 제약 없는 색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간의 의미로 `길`을 뜻하는 가(街, 투자가)와 로(路, 문화로)를 활용해 브랜드 네이밍을 했다. 이번 플랫폼은 투자를 통해 브랜드 비전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투자가 문화로`는 `투자 놀이터` 콘셉트로 투자 경험이 없는 MZ세대 고객들이 부담 없이 투자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출범했다. 게임이나 놀이처럼 주식과 투자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해 처음 접하는 투자에 대한 심리적 거부감을 줄이고 친숙함을 극대화했다.
플랫폼은 △슈퍼스톡마켓 △솔루션센터 △게임랜드 △문화살롱 △NH쇼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슈퍼스톡마켓에서는 가상쇼핑 지원금 1억원으로 국내외 주식 쇼핑이 가능하다. 슈퍼스톡마켓은 MZ세대들이 브랜드 가치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모의투자 체험공간으로 꾸려졌으며 올해 상반기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로 입점해 약 3만명 체험자들의 호응을 얻기도 했다.
솔루션 센터에서는 투자 성향 MBTI 진단을 통한 본인의 투자 유형과 유형별 전문가 조언을 확인할 수 있다. 유선이나 화상 상담이 가능한 언택트 상담 코너도 마련됐다. 게임랜드는 투자가 문화로 내 간단한 투자능력고사 테스트를 통해 투자 레벨을 높여가는 게임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투자에 대한 기초를 다져주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도 제공한다.

브랜드 디지털 플랫폼 공식 출범을 기념해 다양한 오픈 이벤트도 진행된다. NH슈퍼스톡마켓에서 주식 쇼핑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00만원의 투자지원금과 고프로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주식 쇼핑을 진행하고 구매 내역 페이지를 캡쳐해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고 후기를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해당 이벤트들은 NH투자증권 계좌 고객이 아니어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기간은 9월 30일까지며 당첨자 발표는 10월 15일 개별 문자 통보된다. NH슈퍼스톡 마켓의 상시이벤트로는 모의 투자 수익률이 높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투자지원금,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투자가 문화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아트살롱 이벤트로는 서예가 이정화의 친필 문구가 담긴 쿠션체어 100개를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개인 SNS에 해당 이벤트 콘텐츠와 필수 해시태그를 작성해 공유한 뒤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해당 이벤트는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10월 8일 개별 문자 통보한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앞으로도 `투자가 문화로`를 통해서 다양한 상시이벤트를 진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에 MZ세대들에게 투자 진입 장벽을 낮추고,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투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런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투자가 문화로를 통해 당사는 미래 주요 고객층인 MZ세대와의 관계를 강화하고 이후 실제 고객으로 연결될 수 있는 통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