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다海김 캐릭터 `온이` (제공 =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뉴미디어콘텐츠과)](https://img.wowtv.co.kr/wowtv_news/dnrs/20210823/B20210823180753517.jpg)
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 최용혁) 뉴미디어콘텐츠과 재학생들이 마음다海 수협김 캐릭터 공모전에서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한 경기남부수협이 주관한 행사로 `마음다海김`은 경기남부수협이 생산하는 김 브랜드다.
이날 정승만 경기남부수협 조합장은 "대상을 수상한 `온이`와 우수상 `톨이`는 우리가 원했던 캐릭터를 정확하게 구현해 낸 작품"이라며, "기대에 부응해 준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뉴미디어콘텐츠과 재학생들의 호응에 감사하며, 향후에도 우리 수협에서 생산하는 다양한 수산물들의 캐릭터 공모에 많이 참여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뉴미디어콘텐츠과에서는 미디어콘텐츠 제작 프로젝트인 `C.UNICON(Contents, University, Corporation, Cooperation)`을 통해 기업에서 요구하는 다양하고 신선한 콘텐츠를 학생들이 직접 제작해 제공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한 학생들 역시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재학생들이다.
대상작인 `온이`캐릭터를 만든 나희선, 김란 학생은 "평소에 즐겨 먹는 김을 소재로 한 공모전이라 처음부터 호감이 갔으며, 친근함을 강조한 이미지가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