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의료 서비스 앱 `올라케어`가 전문적인 의약품 전문 패키지와 자체적인 배송 시스템을 선보인다.
올라케어는 보냉 기능을 갖춘 의약품 전문 배송 패키지를 사용해 전달하고 있다. `프리미엄 복약 패키지` 등 의약품 보관 박스인 `디스펜서`와 `휴대용 파우치`를 제작해 의약품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관하고 복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자체적 배송 시스템인 `올라딜리버리`는 올라케어의 전문성과 안전성을 높인다. `라스트마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올라딜리버리는 진료 시점부터 배송까지의 프로세스 전 과정에서 고객정보 확인을 진행하고, 최종 고객 대면 및 수령 과정에서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조제약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본인 외 개봉 금지 실링 스티커를 부착해 정확성과 안전성을 한단계 높였다.
배송 인력을 직접 고용하여 서비스 품질을 관리한다는 점도 기존 의약품 배송 서비스와의 차별점이다. 올라케어는 국내의약품유통관리 규정인 KGSP(Korean Good Supplying Practice)에 규정이 당장 적용되지 않음에도 의약품온도관리, 배송 서비스 규정, 배송 안전 지침 사항 등에 대한 내부규정을 마련, 의약품 배송 인력 전문 교육을 진행하고 교육 이수를 완료한 후 현장에 투입한다.
관계자는 "의약품 전문 패키지와 배송 시스템 개발 과정에서 가장 고려한 것은 원격의료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점인 환자의 안전과 편의이다. 보다 많은 분들이 한단계 높은 프리미엄 의료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자체 배송 권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