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데이식스) 멤버 Young K(영케이)가 솔로 데뷔 앨범의 비주얼을 첫 공개했다.
Young K는 오는 9월 6일 첫 미니 앨범 `Eternal`(이터널)을 발매하고 솔로 아티스트로 데뷔한다. 이에 앞서 JYP엔터테인먼트는 30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Young K의 미니 1집 `Eternal` 콘셉트 이미지 3종을 최초 오픈했다.
사진 속 Young K는 솔로 아티스트로서 또 다른 분위기를 풍겨 시선을 끌었다. 어둠과 대비를 이루는 금발, 감성적인 눈빛 등으로 존재감을 발산했다. 특히 쏟아지는 조명을 받으며 마이크 앞에서 눈을 감고 몰입하는 모습을 통해 음악을 향한 진지한 면모를 느낄 수 있다.
Young K는 첫 솔로 앨범을 위해 음악적 진심을 가득 담은 타이틀곡 `끝까지 안아줄게`와 담백한 매력을 품은 서브타이틀곡 ‘그대로 와 줘요’를 준비했다. 두 곡은 `영원한 내 편이 생긴 듯한 든든함’라는 의미를 지니며 Young K가 곡 작업을 맡아 진정성을 높였다.
2015년 9월 DAY6로 데뷔한 Young K는 탁월한 보컬, 악기 실력은 물론 매 앨범 꾸준히 작사, 작곡에 참여했고 2021년 9월 드디어 솔로 데뷔를 맞이한다. 깊은 울림을 전하는 가사와 멜로디를 만들며 `믿고 듣는 데이식스` 명성에 일조한 그는 첫 솔로 앨범 역시 전곡 작사, 작곡을 맡아 데뷔 이래 6년 동안 탄탄하게 쌓아온 음악적 성장사를 노래할 예정이다.
Young K는 신보 `Eternal`의 전체적 구성에 직접 참여했고 본인을 투영한 앨범을 완성했다. 신보명 역시 자신의 본명 강영현에서 착안해 `영원`이라는 뜻의 영단어 `Eternal`로 지었고, `인간 강영현`의 속마음을 담백하게 풀어내며 듣는 이들에게 깊은 공감과 위로를 선사한다.
한편 Young K의 첫 솔로 앨범 `Eternal`과 타이틀곡 `끝까지 안아줄게`는 9월 6일 오후 6시 국내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