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소유가 감각적인 웹툰 OST를 선보인다.
오렌지디멘션(orangeDmsn)은 6일 공식 SNS를 통해 소유가 참여한 리디 웹툰 <티파니에서 모닝 키스를>의 첫 번째 수록곡 OST `breath(브리드)`의 일러스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해당 이미지 속에선 티파니 색 펜트하우스에 편안히 누워 누군가의 연락을 간절히 기다리는 듯한 여성의 모습이 사랑스럽게 그려져있다. 이는 소유가 `breath` 티저 영상을 통해 들려준 감미로운 보이스를 연상케 하며 달달한 분위기를 극대화한다.
앞서 오렌지디멘션 측은 시네마그래프 기법을 활용한 두 가지 버전의 티저를 선보이며 <티파니에서 모닝 키스를>과 `breath`에 대한 몰입도와 기대감을 상승시켰다. 여기에 일러스트 이미지까지 공개해 작품 속 주인공 유하리의 캐릭터와 감정이 더욱 입체적으로 드러나고 있다.
그동안 소유는 tvN `도깨비`, JTBC `라이프`, KBS2 수목드라마 ‘안녕? 나야!’ `구르미 그린 달빛` 등 히트 드라마의 OST를 부르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웹툰 OST 참여는 처음인 소유가 `breath`를 통해 어떤 매력을 선사할지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티파니에서 모닝 키스를> OST는 리디의 IP 자회사인 오렌지디가 오렌지디멘션이라는 새로운 IP OST 브랜드를 통해 발매하는 첫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는 원작 웹소설에 웹툰, 그리고 음악이 더해지면서 다양하고 깊게 작품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기존 웹툰 팬덤과 아티스트 인지도, 맞춤 OST가 어우러지며 이상적인 시너지를 발휘할 전망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