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컬리스트 그룹 빅마마의 KBS2 월화드라마 ‘경찰수업’ OST 스페셜 트랙 ‘또 다른 나’가 7일 발매된다.
빅마마는 2003년 정규 1집 앨범 ‘Like The Bible’의 타이틀 곡 ‘Break Away’로 혜성처럼 데뷔해 올해 데뷔 18년차가 된 레전드 보컬그룹으로, 최근 9년 만에 다시 모여 싱글 앨범 ‘하루만 더’를 발매하며 왕성한 활동을 시작했다.
또한 빅마마의 이번 OST 참여는 2010년 SBS 주말드라마 ‘천만번 사랑해’ OST 이후 11년 만인 것으로 알려져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특히 빅마마는 지난 6일 플렉스엠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티저에서 “OST로 찾아뵙는 건 11년 만이다. 진짜 시간이 빠르다. 오랜만의 OST라 정말 설레었고, 그동안 저희가 부르던 곡 하고 또 다른 느낌의 곡이다. 드라마 속 청춘들의 열정과 우정, 사랑을 담은 곡이다 보니 들으시는 순간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하며 ‘경찰수업’ OST의 대미를 장식할 ‘또 다른 나’에 대한 기대감을 함께 전했다.
‘또 다른 나’는 담담하고 서정적인 가사와 몽환적인 일렉 기타, 피아노가 어우러진 팝 발라드로 그동안 빅마마가 부른 곡과는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태양의 후예’, ‘동백꽃 필 무렵’의 OST ‘케이윌 -말해 뭐해’ ,’펀치-영화속에 나오는 주인공처럼’ 등 다수의 곡을 히트시킨 허성진 작곡가와 이화 작곡가가 참여해 더욱 더 완성도를 높였다는 후문이다.
청춘들의 좌충우돌 오색찬란 경찰대학 스토리를 드라마 ‘경찰수업’은 매주 월, 화 9시 30분 KBS2와 Wavve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빅마마가 참여한 ‘경찰수업’의 OST 스페셜 트랙 ‘또 다른 나’는 7일 오후 6시에 멜론을 비롯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