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리사가 솔로 아티스트로서 막강한 존재감을 뽐내고 있는 가운데 그의 앨범 `LALISA` 재킷 메이킹 필름이 16일 공개됐다.
글로벌 음악팬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불러 모았던 각종 티징 콘텐츠 속 리사의 다양한 스타일링과 세련된 앨범 콘셉트를 한눈에 만나볼 수 있는 영상이다.
영상은 발랄한 웃음으로 재킷 촬영 현장을 소개하는 리사의 모습으로 시작됐다. 유쾌한 면모로 분위기를 주도하던 그는 본격적인 촬영이 시작되자 놀라운 집중력으로 독보적인 아우라를 발산,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리사는 후드와 비니 등을 매치해 힙한 매력을 발산하는가 하면 이전에 선보인 적 없는 개성 넘치는 헤어스타일로 폭넓은 콘셉트 소화력을 자랑했다. 특히 강렬한 카리스마와 몽환적인 고혹미를 넘나드는 그의 비주얼은 보는 이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번 `LALISA` 앨범은 예약 판매 기간 동안 선주문량 80만 장을 기록하며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역대 최고 성과를 예고했다. 실제 이 음반은 지난 10일 발매 후 이틀 치 집계만으로 한터차트와 가온 리테일 주간차트 정상을 차지해 이번 주 초동 판매량 전망을 밝게 했다.
뮤직비디오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다. `LALISA`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 공개된 지 24시간 동안 7360만뷰를 기록하며 솔로 아티스트 세계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그리고 이틀 만에 1억뷰를 돌파, K팝 솔로 아티스트 최단 신기록을 갈아치운데 이어 유튜브서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 자리를 6일째 지키고 있다.
아울러 `LALISA` 음원은 지금까지 누적 72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차지한 데 이어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 15위로 진입, 주류 팝 시장 내 리사의 파급력을 다시 한번 실감하게 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