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윳값 인상에 이어 탄산음료와 주스 등 음료 제품도 줄줄이 가격을 인상한다.
올해 들어 즉석밥, 과자, 캔참치, 라면 등의 가격 인상에 뒤이은 것으로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이 더욱 커졌다.
29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다음 달 1일부터 편의점에 납품하는 코카콜라·해태htb 제품 총 36종의 가격을 평균 5.9% 인상한다.
이중 `갈배사이다` 500㎖는 2천원에서 2천100원으로 5.0%, `스프라이트` 250㎖는 1천400원에서 1천500원으로 7.1%, `환타 오렌지` 250㎖는 1천200원에서 1천300원으로 8.3% 오른다.
`썬키스트 모과` 280㎖는 1천600원에서 1천700원으로 6.3%, `아침에사과` 500㎖는 1천700원에서 1천800원으로 5.9% 인상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페트와 알루미늄 등 주요 원부자재 가격이 연초 대비 30% 이상 상승한 데 따른 것"이라며 "이번 인상에서 코카콜라와 씨그램 등은 제외됐다"고 설명했다.
웅진식품은 2012년 4월 이후 9년 6개월 만에 주요 제품의 가격을 올린다.
`하늘보리` 500㎖는 1천500원에서 1천600원으로 6.7%, `아침햇살`·`초록매실` 180㎖는 1천200원에서 1천300원으로 8.3% 인상된다.
앞서 우유업계 1위 업체인 서울우유는 원유 가격 인상 등을 이유로 다음 달 1일부터 모든 우유 제품의 가격을 평균 5.4% 인상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편의점 기준 흰우유·저지방 우유·딸기우유·초코우유 200㎖는 950원에서 1천원으로 5.3% 오른다.
흰우유 1ℓ는 2천700원에서 2천850원으로 5.6%, 1.8ℓ는 4천900원에서 5천200원으로 6.1% 인상된다.
서울우유에 이어 매일유업, 남양유업 등 다른 우유업체도 이르면 다음주께 가격 인상을 발표할것으로 전망된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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