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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의 국내 판매량이 출시 39일만에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바 타입의 스마트폰을 포함해 역대 3번째로 빠른 기록이다.
특히 `갤럭시 Z 플립3`의 판매 비중이 약 7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 측은 "`갤럭시 Z 플립3`는 전작 대비 4배 커진 전면 디스플레이로 사용성을 극대화하고 크림, 라벤더, 핑크 등 7가지 색상 모델로 출시돼 2030 여성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구매 고객의 약 54%가 MZ세대 소비자로 분석됐다"고 말했다.
제품 컬러별로는 `갤럭시Z 플립3`는 크림, 라벤더 색상이 가장 인기를 끌었다.
`갤럭시 Z 폴드3`는 팬텀 블랙 색상이 가장 많이 판매되었으며 512GB 내장 메모리 모델의 판매 비중이 약 40%를 차지했다.
전체 판매량 중 자급제 비중이 약 20%였으며, 자급제 판매 가운데 온라인 판매 비중은 약 58%로 집계됐다.
삼성전자 측은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는 사전 예약자 대상 개통 첫 날에만 27만대가 개통된 바 있다"며 "이 같은 판매 호조는 강화된 내구성과 차별화된 사용성을 갖춘 제품력 뿐 아니라 MZ 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참여형 마케팅 활동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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