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은 20시간 우려낸 진짜 국물로 만든 `The미식 장인라면`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라면을 시작으로 인스턴트식품으로 저평가된 가공식품을 미식가가 먹는 요리 수준으로 끌어올려 진정한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다.
`The미식 장인라면`은 20시간 동안 직접 끓인 국물의 맛을 간편식인 라면에서 음미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골과 소고기, 닭고기 등 신선한 육류 재료와 버섯, 양파, 마늘 등 각종 양념채소를 오랜 시간 끓인 육수에 분말이 아닌 국물을 그대로 농축한 액상스프를 채택했다.
하림 관계자는 "신선한 사골과 육류, 버섯에 더해 마늘과 양파 등 양념채소를 함께 우려내면 감칠맛을 더하는 성분이 강화된다"며 "맛을 인위적으로 증폭하거나 변형하지 않고 재료 본연의 맛을 그대로 살려내는데 주안점을 뒀다"고 강조했다.
또한 나트륨의 양을 기존 라면(1,650mg~1,880mg) 보다 훨씬 적은 1,430mg까지 줄여 국물까지 걱정 없이 개운하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라면이 MSG와 정제염에서 기인하는 과도한 나트륨 함량으로 건강에 해롭다는 고정관념을 깨기 위한 노력이다.
면 역시 직접 만든 육수로 반죽해 풍미와 맛을 그대로 살렸다는 자평이다. 제트노즐 공법 건조를 채택한 건면으로 쫄깃하고 잘 불지 않는 면의 식감을 구현했다. 제트노즐 공법은 짧은 시간에 평균 130℃의 강한 열풍으로 균일하게 건조한 후, 저온으로 서서히 말려 면발 안에 수많은 미세공기층을 형성시키는 방식이다. 면발이 탄력 있고 쫄깃해지며, 국물도 잘 스며들게 하는 제면방식으로 알려져 있다.
하림 관계자는 "앞으로 `The미식 장인라면`뿐 아니라 다양한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해 고객들이 집에서도 편리하게 미식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The미식 장인라면`은 봉지면 2종(얼큰한맛, 담백한맛)으로 출시되며, 편의점과 할인점, 백화점, 온라인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주인공인 이정재가 광고 모델로 나서 소비자들의 호응을 끌어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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