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지수 상승,하락 종목 수]
오늘 장 뉴욕증시 3대 지수 모두 상승하며 장 마감했습니다. 자세한 상승 하락 종목 수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다우지수에서는 30개 종목 중 보합종목 1개를 제외하고 16개 종목이 상승, 13개 종목이 하락했습니다. S&P500지수에서는 231개 종목이 상승, 274개 종목이 하락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나스닥 지수에서도 하락종목이 상승종목 수보다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시총 상위주 중심으로 상승세가 나오면서 상승 마감했습니다.
[섹터]
다음으로 섹터별로 살펴보겠습니다. 금요일 장에서는 11개 섹터 중 2개 섹터를 제외한 9개 섹터가 상승했습니다. 에너지주와 유틸리티주, 헬스케어주가 상승을 주도했습니다. 반면 산업재와 커뮤니케이션주는 부진한 흐름 보였습니다.
[52주 신고가 종목]
오늘도 장중 52주 신고가를 기록한 기업들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종목들이 어제에 이어 신고가 랠리를 펼쳐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세일즈포스, 엑슨모빌도 장중 신고가를 달성한 모습입니다.
[개별 특징주]
그럼 바로 이어서 개별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몇분 전 실적을 발표한 주요기업들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3분기 실적을 발표했는데, 주당순이익과 매출 모두 시장예상을 웃돌면서 긍정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 장 1% 가까이 오르며 마감했습니다.
알파벳도 몇분전 실적을 발표했는데, 주당 순이익과 매출 모두 시장예상치를 웃돌았습니다. 1% 넘게 오르며 마감했습니다.
어제 실적을 발표했던 페이스북입니다. 3분기 매출과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예상치를 밑돌았음에도 불구하고 어제 장 시간 외 거래에서 상승했는데, 500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발표한 점, 기존에 이미 주가가 과도하게 떨어져 있었다는 점이 이유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오늘 장에서는 4% 가까이 하락했습니다.
이어서 실적을 발표한 제너럴 일렉트릭입니다. 주당 순이익은 시장예상치를 39% 웃돌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다만 매출의 경우 시장예상치를 5% 넘게 하회했습니다. 해당 소식에 오늘 장 2% 상승했습니다.
씨티그룹이 코인베이스에 대해 매수의견을 냈습니다. 코인베이스가 리스크를 줄이면서 암호화폐에 투자할 수 있는 대안이라는 설명입니다. NFT 등으로 사업이 확장되면 추가적 주가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목표가는 전일 종가보다 27% 높은 415달러로 제시했습니다. 해당 소식에 장초반 코인베이스는 오르다가 2% 가까이 떨어지며 마감했습니다.
다음으로 엔비디아입니다. 파이퍼샌들러가 엔비디아의 목표가를 260달러로 대폭 상향했습니다. 암호화폐 채굴에 사용되는 엔비디아의 GPU 수요가 늘어난다는 점과 게임사업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해당 소식에 엔비디아는 오늘 장 7%가까이 뛰었습니다. 한편 오늘 유럽연합에서는 엔비디아의 ARM 인수 심사를 마치게 됩니다.
UPS도 시장예상보다 좋은 실적 발표했습니다. 이커머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매출과 주당 순이익 모두 예상치를 상회했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7% 가까이 올랐습니다.
마지막 종목입니다. 글로벌 방위산업체 록히드 마틴이 3분기 실적을 발표하자, 주가가 11% 넘게 떨어졌습니다. 주당 순이익은 시장예상치를 240% 상회하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는데, 매출이 예상치를 6% 넘게 하회하며 부진했습니다.
[IB투자의견]
이어서 월가IB들이 투자의견을 제시한 5개 종목들 짚어보겠습니다. 먼저 로빈후드입니다. 키방크는 로빈후드에 대한 투자의견으로 비중확대를 재차 내놓았습니다. 이번주 있을 실적발표를 앞두고, 로빈후드가 더 다각화된 핀테크 앱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암호화폐 거래 잠재성이 저평가됐다고 전했습니다. 오늘 장 로빈후드는 1% 상승했습니다.
다음은 비욘드미트입니다. 크레디트스위스는 비욘드미트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시장수익률 하회로 하향조정했습니다. 목표가도 123달러에서 75달러로 낮췄습니다. 이미 시장이 포화상태라며 맥도날드와의 제휴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평가했습니다. 비욘드미트의 매출과 점유율은 떨어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해당소식에 오늘장 비욘드미트는 2% 가까이 떨어졌습니다.
이어서 미국 명품 중고거래업체 더 리얼리얼입니다. 레이몬드 제임스가 더리얼리얼이 시장수익률을 상회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공급망 차질 속에서 중고거래는 오히려 활성화될 것이라며 의류업체들의 회복세와 명품중고시장의 성장을 예측했습니다. 해당 소식에 더리얼리얼은 오늘 장 3% 넘게 뛰었습니다.
다음으로 스포티파이입니다. 모건스탠리를 스포티파이에 대한 투자의견으로 비중확대를 재차 내놓았습니다. 프리미엄 이용자 수와 매출 총 이익이 늘어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다만 오늘 장에서는 스포티파이는 2% 하락했습니다.
마지막 종목은 아마존입니다. 텔시가 아마존의 수익률이 시장예상치를 상회할 것이라고 재차 언급했습니다. 이번주 실적 발표를 앞두고 식료품, 패션, PB상품 등 아마존의 확장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오늘 장 아마존은 2%가까이 상승했습니다.
[국제유가]
다음으로 국제유가 살펴보겠습니다. 글로벌 공급 부족 속에 유가는 상승세 이어갔습니다. WTI 가격은 1.1% 오른 84달러선에 마감했고 브렌트유는 0.5% 오른 86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금]
마지막으로, 금 가격 살펴보겠습니다. 금가격은 1800달러 선 아래로 내려가며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단기 급등에 따른 반발과 차익실현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금 가격은 0.7% 내린 1793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한국경제TV 글로벌콘텐츠부 전가은 외신캐스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