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대표 강승수)은 자사 리모델링 사업 ‘리하우스’ 상품과 홈 IoT(Internet of Things) 기기를 패키지로 함께 제안하는 리하우스 ‘스마트홈패키지’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홈패키지는 한샘의 리모델링 설계 전문가인 ‘RD’가 다양한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상품과 ‘고퀄’에서 운영하고 있는 총 9가지의 홈 IoT 기기를 집안 곳곳에 함께 설계하면 한샘 시공팀이 리모델링 시공부터 스마트기기 설치까지 진행하는 패키지 상품이다.
스마트홈패키지의 모든 스마트기기들은 고퀄이 운영하는 ‘헤이홈’ 앱으로 제어가 가능하다. 특히 ‘스마트조명스위치’와 ‘스마트전동커튼&블라인드’ 제품은 스마트폰을 사용해 원격으로 조명을 키고 끄거나 커튼, 블라인드를 열고 닫을 수 있다.
또 요일, 시간 등 원하는 조건을 입력하면 그에 맞는 자동 제어를 설정할 수 있다. 인공지능스피커를 연동시키면 음성 제어도 가능하다.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집에서 자주 하는 행동과 불필요한 활동을 원격이나 자동으로 제어 할 수 있다.
외출 중에도 실시간으로 집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홈카메라와 스마트폰 없이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기기 기능을 저장해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버튼’ 제품도 함께 구매할 수 있다. 추후 한샘은 ‘스마트도어락’, ‘스마트도어밸’, ‘모션센서’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들을 ‘스마트홈패키지’에 추가 할 계획이다.
이번 출시에 맞춰 한샘은 오는 12월말까지 ▲조명스위치 ▲스마트버튼 ▲스마트허브 ▲홈카메라Pro ▲인공지능스피커를 포함한 ‘스마트홈패키지’ 설치 고객에게 설치된 ‘고퀄’의 스마트기기를 50%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안흥국 한샘리하우스 사업본부 사장은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집에서 하는 다양한 활동을 스마트하게 구현할 수 있는 한샘 스마트홈패키지로 더욱 편리한 삶, 스마트한 삶을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