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는 3일 실적발표를 통해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대비 101% 증가해 42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10% 증가해 4,662억 원, 당기순이익은 64% 오른 443억 원으로 집계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발할라 라이징`의 출시 성과가 반영됐고, 모바일 게임과 기타 매출 성과가 더해져 매출과 영업이익에서 분기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오딘의 출시 이후 매출 1위 달성과 스포츠 캐주얼 게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액션RPG게임 ‘월드 플리퍼’의 글로벌 출시가 순항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359% 성장했다.
PC온라인 게임 부문은 기존 게임 매출 안정화와 신작 게임 출시 일정 조정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감소해 약 179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여기에 자회사 카카오 VX가 견인하고 있는 기타 매출은 골프 산업의 호황과 ‘프렌즈 스크린’의 대중적인 인기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약 121% 증가한 약 377억 원을 달성해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카카오게임즈는 ‘비욘드 게임’을 목표로, 게임의 본질인 ‘플레이’ 영역으로 진출, 자회사 및 계열 회사들을 통해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결합되는 ‘스포츠’, ‘메타버스’ 분야로 영역을 확장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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