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증시 마감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장 뉴욕증시 3대지수 모두 상승하며 최고치로 마감했습니다.
[섹터]
먼저 섹터별로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11개 섹터 중 8개 섹터가 상승, 3개 섹터가 하락했습니다. 임의소비재는 2% 가까이 오르며 가장 좋은 흐름 보였고 자재주와 필수소비재, 커뮤니케이션주, 헬스케어주도 상승을 주도했습니다. 반면 에너지주와 유틸리티주, 산업재는 부진한 흐름 보였습니다.
[장중 52주 신고가]
오늘도 장중 52주 신고가를 기록한 기업들 확인해보겠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와 웰스파고, UBS 등의 은행주들 목록에 보입니다. 이번주에 장중 신고가로 이미 언급했었던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언더아머, 포드도 보입니다. CVS 헬스케어도 장중 신고가를 기록한 모습입니다.
[개별 특징주]
그럼 바로 이어서 개별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엔비디아입니다. 앞서 장중 52주 신고가를 기록한 기업으로 언급했습니다. 엔비디아 시가총액이 6천5백억 달러로 치솟았습니다. 이미 인텔의 3배 이상이고, AMD는 물론이고 4천8백억 달러에 달하는 삼성전자도 넘어섰습니다. 엔비디아 주가는 올해 두배로 크게 상승하며 좋은 흐름 보였습니다. 오늘 장 1%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이어서 포드입니다. 반도체 칩 부족에도 불구하고 포드는 10월 차량 판매건수가 17만5천대를 넘겼다고 밝혔습니다. 작년 동기대비 4% 떨어졌지만, 지난 몇 달에 비해 하락폭을 많이 줄여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10월 판매량은 올해 4월 이후 최고치입니다. 오늘 장 포드는 3%상승했습니다.
미국 생활용품업체 베드배스앤드비욘드가 식료품 체인 크로거와 협력한다고 밝히자 오늘 장 15% 이상 올랐습니다.
다음 종목입니다. 부동산 정보제공업체 질로우가 전날 장 마감 후 부진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또, 주택을 구매하여 리모델링 후 되파는 플리핑 사업을 정리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자체 설계 알고리즘의 실패가 원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해당 소식에 오늘 질로우는 22% 떨어졌습니다.
이어서 의류업체 갭입니다. 이탈리아 소매업체 OVS가 이탈리아에 위치한 갭의 11개 상점을 모두 사들이겠다고 합의하면서 오늘 장 갭은 5% 넘게 올랐습니다.
CVS헬스가 시장 예상을 웃도는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코로나 19 검사와 백신접종이 매출 증가분의 40%를 차지했습니다. 올해 전체 실적 전망치도 상향했습니다. 해당 소식에 오늘 장 5% 넘게 올랐습니다.
다음 종목입니다. 차량 공유업체 리프트의 주가는 실적호조에 힘 입어 8% 올랐습니다. 매출이 늘고 순손실이 급감했으며 이용자 수도 증가했습니다. 경쟁사 우버도 오늘 장 6% 이상 동반 상승했습니다.
마지막 종목입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시장예상을 웃도는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대표이사의 사임과 내년 출시 목표로 개발 중이던 오버워치 투와 디아블로 포 출시 연기 소식에 오늘 장 14% 떨어졌습니다.
[월가 IB 투자의견]
그럼 이어서 월가 IB들이 투자의견을 제시한 5개 종목들 짚어보겠습니다.
먼저 알리바바입니다. 바클레이즈가 알리바바에 대해 비중확대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목표가도 275달러로 제시했습니다. 중국 내에서 알리바바의 지배적 위치와 규제에도 불구하고 기업의 가치가 뛰어나다는 점, 중국뿐만 아니라 글로벌시장에서 밸류에이션 긍정적이라는 점을 이유로 들었습니다. 오늘 장 알리바바는 2% 올랐습니다.
다음은 렌터카와 차량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이비스 버짓입니다. 도이치방크가 에이비스 버짓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도로 하향조정했습니다. 어제 하루에만 에이비스 주가가 2배이상 뛰면서 평가익 6조3천억원이 불어났습니다. 하지만 도이치방크는 이런 주가 급등을 전통적 방법으로 설명할 길이 없다며 부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16% 급락했습니다.
이어서 햄버거로 유명한 쉐이크쉑입니다. 노스코스트 리서치가 쉐이크쉑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조정했습니다. 10월 판매동향이 긍정적으로 나타났다고 평가했습니다. 오늘 장 쉐이크쉑은 7% 가까이 올랐습니다.
다음은 월마트입니다. UBS는 월마트에 대한 매수의견을 재차 내놓았습니다. 3분기 주가 상승 흐름과, 모멘텀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 이번달 말에 있을 실적발표 등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오늘 장 월마트는 소폭 상승했습니다.
마지막 종목은 애플입니다. UBS가 애플에 대한 매수의견을 재차 내놓았습니다. 아이폰13의 혁신성과 5G에 대한 전세계적 투자 등을 고려했을 때 탄탄한 수요가 예상된다고 평가했습니다. 오늘 장 애플은 1% 올랐습니다.
[국제유가]
다음으로 국제유가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주간 원유재고가 월가 예상보다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국제유가는 하락했습니다.
WTI 가격은 3.3% 내린 81달러선에 거래됐고 브렌트유는 2.8% 하락하며 82달러선에 거래됐습니다.
[금]
마지막으로, 금 가격 살펴보겠습니다. 테이퍼링에 대한 발언과 함께, 금 가격은 10월 중순 이후 최저를 향해 가는 모습입니다. 1.4% 내린 1763달러선에 거래됐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