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덴세, 업사이클링 라인 선봬

박승완 기자

입력 2021-11-10 16:53  

"폐기물 줄이고 가성비 높은 상품 획득 기회"
오덴세 `THINKS TO THINGS` 캠페인
오덴세(odense)가 업사이클링 캠페인(THINKS TO THINGS)을 연다.

CJ온스타일은 흠이 있지만 사용상 문제없는 제품을 재탄생 시킨 신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판매하고, 수익금 중 일부를 기부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폐기물량을 줄이는 동시에, 소비자에게 고(高)가성비 제품 득템 기회를 제공하며, 이웃까지 도움는 사회·환경적 선순환 고리를 구축한다는 목표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MZ 세대를 중심으로 제품 및 브랜드 구매 시 환경 및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는 추세를 반영해 마련됐다.

소비자가 제품을 하나씩 구매할 때마다 오덴세는 CJ나눔재단에 천 원을 기부하는 방식인데, 모금액은 결식아동 끼니 해결에 쓰인다.

실제로 지난 1일 `업사이클링 테이블웨어`를 출시됐는데, 이들 제품은 로고나 색상이 일정하지 않거나 철점·핀홀이 있지만 사용상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

그간 공정 중 불가피하게 발생한 제품을 전량 폐기해온 오덴세가 친환경 소비 트렌드 확산에 맞춰 업사이클링 라인을 개발한 상황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가치 소비`를 장려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며 ESG 경영을 본격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