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덴세(odense)가 업사이클링 캠페인(THINKS TO THINGS)을 연다.
CJ온스타일은 흠이 있지만 사용상 문제없는 제품을 재탄생 시킨 신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판매하고, 수익금 중 일부를 기부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폐기물량을 줄이는 동시에, 소비자에게 고(高)가성비 제품 득템 기회를 제공하며, 이웃까지 도움는 사회·환경적 선순환 고리를 구축한다는 목표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MZ 세대를 중심으로 제품 및 브랜드 구매 시 환경 및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는 추세를 반영해 마련됐다.
소비자가 제품을 하나씩 구매할 때마다 오덴세는 CJ나눔재단에 천 원을 기부하는 방식인데, 모금액은 결식아동 끼니 해결에 쓰인다.
실제로 지난 1일 `업사이클링 테이블웨어`를 출시됐는데, 이들 제품은 로고나 색상이 일정하지 않거나 철점·핀홀이 있지만 사용상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
그간 공정 중 불가피하게 발생한 제품을 전량 폐기해온 오덴세가 친환경 소비 트렌드 확산에 맞춰 업사이클링 라인을 개발한 상황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가치 소비`를 장려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며 ESG 경영을 본격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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