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수학능력시험이 끝나자마자 영화와 공연, 항공, 호텔, 패션, 식품 등 거의 모든 업종에서 수험생 모시기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수험생뿐만 아니라 수험생 가족을 위한 이벤트들도 마련됐는데요.
눈여겨볼만한 것들은 어떤 게 있는지 박승완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기자>
수험생 마케팅의 포문을 연 건 식품업계입니다.
SPC그룹은 28일까지 자사 레스토랑 라그릴리아와 커피전문점 파스쿠찌 등에서 수능 수험표를 보여주면 무료 메뉴를 주거나 가격을 깎아줍니다.
KFC는 수능 시험이 끝난 오늘(18일)부터 이틀간 모든 치킨 메뉴에 대해 `원플러스원` 행사를 진행합니다.
영화관들도 수험생 맞이에 분주합니다.
CJ CGV는 다음 달(12월) 19일까지, 롯데시네마는 다음 달 31일까지 수험생과 청소년들에게 무료 관람권과 할인권을 제공합니다.
작품으로는 누적 관객 250만 명을 돌파한 `이터널스`와 한국 영화 `장르만 로맨스`가 상영 중이고, 마블 영화 `스파이더맨`, `킹스맨` 등이 다음 달 개봉합니다.
[황재현 / CJ CGV 홍보팀장 : 시험 준비를 위해서 영화를 보지 못했던 학생들이 외국영화는 물론 연말 한국영화도 라인업을 확정 짓고 있기 때문에 극장을 많이 찾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공연계도 가세했는데 다음 달 7일 세종문화회관에서 개막하는 뮤지컬 `작은 아씨들`은 수험생에 한해 티켓값의 30%를 할인해 줍니다.
다가오는 주말부터 올겨울 정기 세일에 들어가는 패션업계도 수험생 모시기에 한창입니다.
롯데백화점은 패션 브랜드를 20%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을, 무신사는 온라인 스토어에 더해 홍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수험생 혜택을 마련했습니다.
항공, 호텔 업계도 서두르는 모습인데, 제주항공은 국내선 전 노선 할인을, 신라스테이는 수험생 뿐 아니라 가족 모두를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박승신 / 제주항공 과장 : 내년 1월 말까지 사용 가능한 국내선 항공권을 할인해 드립니다. 계열사인 `홍대호텔`에서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호텔 패키지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에서 힘겨운 시간을 견뎌온 수험생과 가족들에 대한 격려와 응원의 열기가 유통가를 달구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승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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