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수 한글과컴퓨터 대표이사가 취임 100일을 맞아 "정보의 생산부터 소비까지 사용자 입장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편리-다임`을 제시하는 서비스 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을 담은 주주서한을 발송했다.
한글과컴퓨터는 김 대표가 웹한글 중심의 새로운 구독형 서비스 출시, AI 여가정보 서비스 사업 진출, B2C 서비스 확대, B2B 솔루션 확대ㅡ 메타버스 기반 `한컴타운` 서비스 출시, 글로벌 SaaS 시장 진출 가속화 등 6가지 사업방향을 강조했다고 22일 밝혔다.
김 대표는 클라우드 기반의 `웹한글` 중심의 새로운 구독형 서비스를 내년 상반기 중 선보이는 것을 시작으로 문서서비스 사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워너고트립`으로 알려진 스타트업 `매드엑스컴퍼니`를 인수, 인공지능 기술로 여가에 필요한 정보 생성 및 소비를 자동 지원하는 서비스 출시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달 인수한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어반디지털마케팅`을 통해서는 마케팅 인베스트먼트 사업을 신사업으로 육성하고, B2C 시장에 보다 적극적으로 다가갈 예정이다.
B2B 영역에서는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협업 솔루션인 NHN두레이의 독점영업권 확보, 대만 KDAN MOBILE과의 제휴를 통한 전자문서사업 확대, 싸이월드와의 합작법인 설립 등 공격적인 협력 전략을 통해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 진출 계획도 밝혔다. 기존 한컴 기술의 API(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SDK화와 동시에 해외 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추진할 예정이다.
김 대표는 "한컴 내부적으로도 조직 구성 변화와, 적극적인 인재영입, 열린소통 등을 통해서 조직문화를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으며, 이번 첫 주주서한을 시작으로 한컴이 어떠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고 어떠한 성과를 내고 있는지에 대해서 주주분들과 반기마다 소통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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