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승윤의 ‘교재를 펼쳐봐’ 뮤직비디오가 화제다.
이승윤은 지난 29일 소속사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새 정규 앨범 ‘폐허가 된다 해도’의 두 번째 타이틀곡 ‘교재를 펼쳐봐’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이승윤이 수업 중인 교실에서 눈을 뜨며 시작된다.
이어 교실에 있던 사람들이 이승윤의 책상 위에 교재를 내려놓자 이승윤은 교재를 찢어 눈길을 사로잡았다. 교재를 들고 싸우는 사람들 사이에서 자리를 박차고 일어난 이승윤이 교재들을 전부 불에 태우며 영상은 마무리된다.
앞서 공개된 ‘누군가를 사랑하는 사람다운 말’ 뮤직비디오에서 따뜻하면서도 나른한 분위기를 뽐낸 이승윤은 이번 ‘교재를 펼쳐봐’ 뮤직비디오에서는 다크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반전 매력을 펼치며 팬심을 사로잡았다.
‘교재를 펼쳐봐’는 타인의 아픔을 함부로 수단삼아 교훈을 말하는 이들에 관한 곡이다. 지난해 발매한 ‘영웅 수집가’의 쌍둥이 곡이며, 같은 이야기를 다른 시선으로 담아내 리스너들의 흥미를 자극했다.
새 정규 앨범 ‘폐허가 된다 해도’는 반복되는 허무와 희망과 좌절과 용기의 뒤엉킴 속에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를 살게 하는 것들에 관한 앨범이다. 타이틀곡인 ‘누군가를 사랑하는 사람다운 말’, ‘교재를 펼쳐봐’, ‘폐허가 된다 해도’를 포함 모든 수록곡이 이승윤의 자작곡으로, 이승윤만의 음악적 세계관을 담아냈다.
한편, 이승윤은 지난 24일 새 정규 앨범 ‘폐허가 된다 해도’를 발매하고 활발히 활동 중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