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현지시간) CNBC는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의 집계에 따르면 사이버 먼데이 매출이 전년보다 1.4% 감소한 107억 달러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어도비는 계속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소비자들이 `사이버 위크`에 쇼핑하지 않고 10월부터 구매에 나선 영향이 컸다고 분석했다.
어도비는 지난 1일부터 사이버 먼데이까지 미국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1,098억 달러를 지출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11.9% 증가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매출이 2,07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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