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dnrs/20211217/B20211217175848147.jpg)
㈜참빛교육(대표 김병화)이 12월 15일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서 주관하는 `2022년도 AI바우처 지원`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AI를 적용하고자 하는 중소·벤처, 중견기업(수요기업)이 단기간 내에 최적의 AI를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AI솔루션을 개발한 중소·벤처기업(공급기업)에게는 새로운 시장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는 AI바우처 지원사업을 위해 11월, 공급기업 Pool을 모집했다.
이번에 선정된 참빛교육은 10년간 전국 3천여 개 이상 초등영어 학원 및 교습소 등 교육기관을 통해 온라인 영어독서 서비스 `참빛북클럽`을 공급하고 있는 에듀테크 기업이다.
참빛북클럽을 통해 초등학생을 주요대상으로 하는 해외 유명 출판사의 영어원서 약 1,700여권을 학생들의 실력에 따라 맞춤교재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함께 교사가 원격으로 학생들의 학습진도 및 현황을 편리하게 관리하는 교사관리시스템을 개발, 운영 중이며 2020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SW 서비스 지원사업으로 선정돼 인공지능(AI) 영어독서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참빛교육이 개발한 AI 서비스는 국내최초 빅데이터 기반의 "영어독서 레벨테스트 시스템"과 자사 온라인 영어독서 플랫폼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내 영어 수준과 흥미에 맞는 교재를 추천받아 학습한 결과를 인공지능이 분석해 다음 단계의 학습 계획과 커리큘럼을 제시해 주는 `영어독서 학습 큐레이션` 서비스다.
이번 AI 바우처 지원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참빛교육은 앞으로 AI를 기반으로 보다 정교하고 효과적인 영어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수요기업들을 대상으로 맞춤 AI 솔루션을 공급하게 될 전망이다. 덧붙여 AI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탑재되는 2022년부터 보다 고도화된 개별 온라인 영어 맞춤학습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참빛교육은 올해 자사 개발한 AI 시스템으로 사단법인 한국인공지능협회가 인증하는 인공지능기술 인증(AI서비스혁신 부문, T82-20c-041)과 한국시험인증원(KOTCA)이 제공하는 시험성적서 (KST-21-176)인증을 받았으며, 온라인영어 플랫폼 "참빛북클럽"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의 국제인증을 획득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조성현 기자
j7001q@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