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전문은행 카카오뱅크의 `26주 적금` 누적 개설 계좌 수가 출시 3년 5개월 만에 1천만좌를 돌파했다.
19일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26주 적금은 올해 1∼11월 298만좌가 새로 개설되며 지난 11월 말 기준 누적 개설 계좌 수는 1천32만좌에 달했다.
26주 적금은 고객이 부담 없이 적금 만기에 도전하고 만기 성공에 대한 성취감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기간을 최소로 줄이고 납입 금액도 소액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연령대별 계좌개설 고객 비중을 보면 지난 11월 말 기준으로 20대 이하가 38.4%, 30대가 32.3%, 40대가 21.2%, 50대 이상 8.1%를 차지해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의 호응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뱅크는 이달 중 새로운 `파트너 적금`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파트너 적금은 일정 적금 회차 납입에 성공할 경우 파트너사의 쿠폰, 캐시백 등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는 상품으로, 고객이 저축과 동시에 소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지금까지 이마트, 마켓 컬리, 해피포인트 등과 협업해 한정판 파트너 적금을 출시한 바 있으며 각각 56만좌, 24만좌, 40만좌가 개설됐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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