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3일 공식 취임했다.
이 행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고객 중심 서비스 경쟁력 강화와 미래 성장을 위한 사업모델 강화를 핵심으로 하는 4가지 핵심 경영 방향을 공개하고 행장 업무를 시작했다.
이 행장은 먼저 "모든 금융서비스의 시작과 끝은 바로 고객"이라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KB스타뱅킹 등 KB의 플랫폼이 고객의 일상생활을 아우를 수 있도록 `디지털 유니버설 뱅크`의 완성도를 계속 높여 나가겠다"고 선언했다.
전국 모든 영업점이 모바일 플랫폼 및 콜센터 등과 상호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옴니채널`의 완성도 추진한다.
아울러 영업점 세일즈 경쟁력 강화를 위해 `PG(파트너십 그룹) 2.0` 영업 체계를 고도화하고 `9 To 6 뱅크`의 성공적 정착 등으로 대면 영업의 패러다임 혁신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핵심 성장 분야로는 자산관리(WM), 기업투자금융(CIB), 자본시장, 글로벌 부문, 마이데이터, 플랫폼 비즈(Biz) 등 디지털 신사업 부문을 꼽고 경영 역량을 집중해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언급했다.
이 행장은 조직문화와 관련해 "생각이 젊고 역동적인 KB로 일하는 방식을 바꿔야 한다"며 "모든 직원들이 조직의 승리를 위해 힘과 지혜를 모을 수 있는 `함께 가는 Team KB`가 조직문화의 중심에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금융회사의 역할과 책임을 자각하고 상생과 포용의 가치 실천에 앞장서겠다고도 했다.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과 사회공헌에서도 진정성 있는 성과를 도출하겠다는 것이다.
이 행장은 이날 취임식 직후 첫 행보로 여의도영업부를 방문해 고객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3대째 KB국민은행을 거래하고 있는 고객을 접견하고 감사의 인사를 나눴으며 화상상담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새해 인사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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