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호영 LGD 사장 "이전에 없던 고객경험 제공한다"

방서후 기자

입력 2022-01-03 15:11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이 "고객가치 기반으로 삶의 혁신과 LG디스플레이의 재도약을 이루자"고 강조했다.

정호영 사장은 3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 사업환경은 기회와 위협이 공존하는 모습이 될 것"이라며 "융복합 제품으로의 혁신, 새로운 산업분야로의 확장이 디스플레이 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이같이 밝혔다.

시장경쟁 심화와 전 세계적인 공급망 문제는 여전히 숙제라고 전망했다. 기존 3개 사업부 체제를 대형과 중소형 양대 축으로 재편한 것도 이같은 맥락에서다.

정 사장은 "사업환경 변화에 유연하고 기민하게 대응하며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미래사업 기회의 선점에 보다 효과적인 운영체제가 확립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올 한해 함께 실천해야 할 5대 핵심과제로 고객가치혁신 체질화, 새로운 시장 창출, 근본 경쟁력과 핵심역량 강화, 창의적이고 스마트한 LGD만의 문화 정착 등을 제시했다.

정 사장은 "급변하는 사업환경에서도 변하지 않는 핵심 원칙은 모든 경영활동의 출발점이자 귀결점은 `고객`에 있다"며 "경영활동의 전 영역에서 고객을 모든 업무와 의사결정의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고객의 애로사항과 니즈를 명확히 파악하고 개선해 나가야 하고, 나아가 고객의 마음을 앞서 읽고 선제적인 제안을 통해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단계로 진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전통적 수급형 사업구조에서 벗어나 수주형 사업 비중을 확대해 가고 있으며, 앞으로는 이전에 없던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시장창출형`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는 목표도 내세웠다.

이를 위해 세분화된 고객전략을 바탕으로 고수익 신규시장 창출을 가속화하고, 교통·건축 등 다양한 분야와 협업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게임·투명 등 차별화된 신규 사업분야에 본격 진입해 새로운 도전을 하겠다는 포부다.

정 사장은 "R&D 분야에서는 주도적인 미래준비를 강화하는 동시에 전략고객과의 협업 강도와 속도를 높여가야 하며, 제조 분야는 자동화와 지능화를 중심으로 한 제조 혁신을 강도 높게 추진하고 공급망의 안정적 운영기반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또 "디스플레이 산업의 시장세분화 추세속에서 다양성이 차별화된 강점이 되도록 최적화된 운영으로 전체 사업구조를 고도화하고, 각 분야의 구성원이 명확한 미래비전을 갖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창의적인 발상과 시도, 스마트한 접근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제는 우리 안에 내재된 잠재력과 실력을 제대로 발휘할 때"라며 "삶의 혁신과 LG디스플레이의 재도약을 이루어 낸다는 긍지와 자부심으로 우리 모두 힘차게 새해를 시작하자"고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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