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dnrs/20220110/B20220110103902317.jpg)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전 세계에서 142억뷰를 기록한 인기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이하 나혼렙)`의 대체불가능한토큰(NFT)를 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나혼렙 NFT는 그라운드X가 운영하는 한정판 디지털 작품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를 통해 오는 12일 오전 9시부터 12시간 동안 판매될 예정이다.
나혼렙은 약했던 주인공이 미션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세계 최강의 헌터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나혼렙 관련 NFT는 메인 작품과 서브 작품으로 총 두 작품이다. 이들 모두 정적인 이미지가 아닌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형태로 제작됐다.
메인 작품은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단독으로 공개된 나혼렙 최종화 마지막 장면이다. 총 100개의 NFT가 발행되며, 한 작품당 암호 화폐 클레이(KLAY) 500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나혼렙 172화의 전투 장면을 담은 서브 작품은 총 200개 NFT가 발행되며, 작품당 100 클레이 코인으로 판매된다.
이번 NFT 발행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그라운드X가 처음 협업한 사례다.
향후 영화와 드라마, 게임 등 다양한 형태로 변주되어온 웹툰 IP의 또 다른 변신으로, 향후 더욱 다채로운 IP사업을 전개해 나가겠다는 목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142억회라는 놀라운 기록을 쓴 나혼렙과 디지털 자산 대표 토큰인 NFT는 `글로벌`, `희소성`, `프리미엄` 같은 공통의 키워드를 가지고 있다"며 "특히 이번 나혼렙 NFT는 영화, 드라마, 게임, 애니메이션 등 기존 웹툰 2차 창작 트렌드를 또 한번 질적으로 혁신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업계 최선두에서 IP와 신기술 융합에 매진함으로써 개별 IP 라이프 사이클을 크게 늘림과 동시에 산업 규모를 한 단계 더 도약시키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