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명보험협회가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본격적인 홍보 활동을 개시했다. 생보협회는 자체 제작 유튜브 영상을 업로드하며 유튜브 채널 활성화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업로드된 영상은 생명보험 주요 상품을 일반인이 알기 쉽게 설명한 `탄탄한 생명보험 기본기(탄생기)` 시리즈 중 종신보험편 3개 클립이다.
협회는 종신보험편을 시작으로 연금보험과 암보험, 변액보험 등 다양한 생명보험 상품에 대한 영상도 순차적으로 업로드할 예정이다.
협회의 유튜브 채널 활성화 시도는 생명보험 홍보와 정보전달을 기존 활자 중심에서 최근 트렌드에 맞춰 영상정보를 대폭 확대하는 기조로 전환하기 위함이란 설명이다.
특히 지난 2020년 12월 취임한 정희수 회장이 디지털 전환과 MZ세대의 눈높이에 맞는 인터넷과 SNS 홍보를 강조하면서 급물살을 타게 됐다.
이번에 제작된 `탄탄한 생명보험 기본기(탄생기)` 시리즈는 외주제작된 협회의 기존 영상들과 달리 영업현장의 설계사들과 협회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한 협회 자체제작 영상이다.
생보사에서는 각각 다른 개성의 설계사들이 출연해 상품에 대한 설명과 함께 영업현장에서 경험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며 생명보험에 대한 풍부한 내용을 알기 쉽고 생생하게 풀어나간 것이 특징이다.
이번 유튜브 컨텐츠 제작을 담당한 류종석 홍보팀장은 "시청자들은 다양한 정보를 원하지만 유튜브에서 인강을 보고 싶어하지는 않는다"며 "부담없이 시청하면서도 정확한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는 재미있는 영상을 만드는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