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마무 문별이 신곡 `LUNATIC` 챌린지로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지난 19일 미니 3집 `6equence`(시퀀스)를 발매한 문별은 같은 날 틱톡을 통해 타이틀곡 `LUNATIC`(루나틱) 댄스 챌린지를 진행하며 전 세계를 들썩이고 있다.
`LUNATIC`(루나틱) 챌린지는 이 곡의 안무 창작자인 댄서 아이키와 대세 크루 `훅(HOOK)`을 필두로 시작됐다. 아이키 특유의 재치 가득한 퍼포먼스와 함께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구성으로 셀럽과 일반 유저들의 참여도를 이끌어냈다.
그간 `LUNATIC` 챌린지에는 마마무 멤버인 솔라를 비롯해 전소미, 재재, 솔라, 레드벨벳 슬기, 오마이걸 효정, 아스트로 진진&라키, SBS `골 때리는 그녀들`의 FC 탑걸 팀 등이 참여해 댄스 챌린지 열풍에 불을 지폈다.
이후 문별과 같은 소속사 식구인 원어스와 원위, 퍼플키스를 비롯해 우주소녀 다영, 뱀뱀, 키썸 등이 추가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LUNATIC` 챌린지는 틱톡에서만 600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문별의 신곡 `LUNATIC`은 중독성 짙은 훅이 매력적인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권태기에 놓인 연인의 모습을 노랫말에 담아냈다. 스스로도 컨트롤 할 수 없는 다양한 감정을 문별만의 방식으로 유쾌하면서도 힙하게 표현했다.
`LUNATIC`은 발매 직후 브라질, 필리핀, 말레이시아, 페루, 멕시코, 폴란드 등 전 세계 11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하며 문별의 글로벌 존재감을 재차 입증했다.
또한 문별은 앨범 초동 판매량 7만장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고, 발매 직후 전 세계 20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솔로 저력을 과시했다.
한편, 문별은 미니 3집 `6equence`으로 컴백 후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을 만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