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종합광고대행사 펜타컴(대표 황의종)이 국내 디지털 광고 어워드 ‘2021 앤어워드’, ‘제14회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 등에서 4개 부문 수상했다.
이번 심사는 기업과 공공기관 등 400여 곳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펜타컴의 이번 수상작은 현대백화점면세점의 디지털 광고 캠페인, 소셜미디어 분야이다.
먼저, 2021 앤어워드에서 현대백화점면세점의 ‘보이스 트래블(Voice Travel) 캠페인’이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에서 위너를 수상했다. 보이스 캠페인 프로젝트는 지난해 여행 로고송 ‘#여행갓따옴송’과 인터렉티브 트래블 무비 ‘#트립 어게인(trip Again), 오디오로 떠나는 여행동화 트래블 북(Travel Book)’ ‘#빨간코, 너는 크리스마스에 밝게 빛나’ 등 3편의 시리즈 형태로 제작 진행됐다.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에서는 기업부문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백화점ㆍ면세점부문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 브랜드부문 대한민국 공감 콘텐츠 대상 등 총 3개의 상을 수상했다.
한편, 앤어워드는 한 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작품들을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선정 및 시상하는 행사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소통 및 마케팅 관련 시상식이다.
한국경제TV 김원기 기자
kaki1736@wowtv.co.kr관련뉴스